본문 바로가기
Issue, 유용한 정보

실내자동차 운전학원 가도 될까? 나는 비추한다.

by 나무단아 2020. 5. 20.

영국에서 타고 다닌 첫 벤츠 ㅠ ㅠ 면허 없어서 내가 운전 못 해 봄.

최근, 운전면허 시험을 처음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절차 및 비용 절약하는 법등을 알려 드렸습니다. 
그리고 말미에 실내자동자 운전학원에 대해서도 잠깐 언급했었는데요.

저는 기능시험은 조금 만만하게 보고,
비용 절약을 위해 실내자동차 운전학원을 등록했습니다. 

도로 주행은 운전전문학원을 등록할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이 글을 검색하시며, 비용이 저렴한 실내자동차 운전학원을 가도 될까..?라고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저는 고민할 필요 없이 운전전문학원을 가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경험하고, 
환불받으며, 오히려 돈 더 쓰게 되고, 후회하며 남기는 글입니다.

우선 실내자동차 운전학원은 
저렴합니다! 1시간에 25000원이고, 현금가 15만원에 8시간 기능시험 준비를 도와 주겠다고 했으며, 
1:1 강습을 강조하더군요! 

제가 필기시험을 본 용인자동차 운전학원에서 가까운 실내자동차 운전학원 3~4군데 정도 통화를 하고, 
한 곳을 선택했고 15만원에 무려 8시간(운전전문학원은 20만원이상 4시간입니다.)이면, 
엄청 저렴하게 면허를 따는 것이라고 생각하며 등록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2시간 씩 4일을 등록하고, 2일차에 환불요청을 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1. 실내 게임기 같은 장치로는 절!대! 차량 탑승감을 느낄 수 없습니다. 
선전과 등록 당시 설명과 달리, 그저 앉아 아무 진동도 느끼지 못하는 기계에서 운전 연습을 하는 것은 
실제 차를 모는 것과 천지 차이입니다.

2. 1:1 강습도 아니었으며, 4시간을 몰더라도 실제 차량에서 운전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3. 뻔뻔한 실내자동차 운전학원 원장의 말
: 제가 4시간 수업을 듣고 나서, 저에게 너무 못한다며 계속 추가 시간 등록을 강요하더군요.
제가 우선 시험보고 불합격 시, 추가하겠다고 해도 그렇게 해서 되지도 않는다며, 막말을 하고
제가 제 주변 사람들은 기능시험은 운전전문학원에서 4시간 수업받고 대부분 한 번에 합격했다 하니,

"거긴 운전전문학원이지! 실내자동차 운전학원이 왜 싸? 싼 이유가 있는 거야! 거기서 4시간 붙어서 합격할거면, 
여기서 20시간 해야 돼! 싸게 했으면 차이 나는 거 당연 생각해야지! 
차 운전하는 거하고 여기서 기계 의자에 앉아 운전연습하는 게 같아?!"

뭐지.. 순간 멍했다..
등록할 때 설명과 너무 달라서. 내가 내 돈 내고 등록했는데, 마치 봉사활동이라도 하시는 듯?

8시간을 듣고도 기능시험에 강사가 학생을 붙게 할 확신이 없다면, 굳이 여길 다닐 필요가 없다 느꼈다. 
(이해할 수 없는 건 그 곳 네이버 리뷰가 너무 좋다. 그리고 블로그 글이 유별나게 많다. 광고에 낚였었나 보다 나.)

바로 환불 요청을 했고, 
전문운전학원에 등록했다. 

처음부터 운전학원에 제대로 등록했으면 됐는데 오히려 돈을 더 쓴 꼴이  됐다. 

운전전문학원에서는 2시간만 들었는데도 감이 확 왔다. 확실히 브레이크 밟을 때, 엑셀 밟을 때 차량의 엔진소리를 들으며 연습하고 실제 도로를 보며 연습하니 실력이 금방 늘고 감도 잡을 수 있었다. 

경사로를 갈때 느낌도 확실히 알겠고, 
제대로 운전연습을 하는 느낌이고 자신도 붙었다. 

가끔 유튜브를 보면, 학원 한번 안 다니고 면허 땄다고 하는 분들 있다. 
운동신경이 아주 뛰어난 분들이라고 생각한다. 
근데 면허는 따는 거만 중요한 게 아니지 않나.
실제 차를 가지고 도로로 나가 내 생명과 재산을 걸고 운전하기 위해 그저 운전허가를 받는 것에 불과합니다.

실제 차를 몰아보고, 감을 잡지 못해 사고가 나게 되면 그로 인해 보상해야 하는 금액은 몇백, 아니 몇천일 수도 있다. 

나처럼, 고민하시는 분들. 최근 실내자동차운전학원을 고민하시는 분들. 
목숨값이라고 생각하고 꼭 제대로 된 운전전문학원을 다니셔야 한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 돈 몇 푼 아끼려다 오히려 돈만 더 쓴 내돈내산 후기.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