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영문이메일, 비즈니스 영어,영어에세이 English Writing Grammarly

by 나무단아 2020. 5. 11.

오늘은 외국계 회사 근무로 인해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을 쓰셔야 하거나, 영어로 된 서류 작성이 필요하신 분들, 영어 작문을 하셔야 하는 분들, 영어 에세이를 쓰시는 분들을 위해

English writing 영어작문을 혼자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영어회화 공부를 할 때 원어민들이 가장 추천하는 방법이 뭘까요?

리스닝, 리딩, 그래머 모두 중요하지만 본인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방법은 뭐니뭐니 해도 바로 Writing 입니다. 

Writing 으로 문장을 매끄럽게 만들 줄 알아야
바로! 영어회화 실력도 같이 상승하는 겁니다. 

영어회화를 늘리고 싶다고, 스피킹만 죽어라 연습한다고 회화가 늘까요?

그렇게 생각했다면, 
그것이 바로 영어회화 실력이 늘지 않고 있는 이유였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원어민들이 추천하는 영어회화 실력 높이는 법!

바로 매일 5문장씩 영어 문장을 쓰라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어떤 분은 영어 일기를 쓰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 방법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어린 시절을 떠 올려 보세요. 
일기 5문장 쓰기 쉽나요? 

썼더라도 아래 정도의 간단한 문장 정도로 일기를 쓰고 있진 않았나요?
"나는 학교에 갔다. 친구들과 재밌게 놀았다. 집에 돌아와 숙제를 했다. "

제 생각엔 성인이 된 지금도 일기를 쓰라고 하면, 단순 문장으로만 쓰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럼, 어떤 걸 매일 써야 할까?

소재가 고갈되지 않으면서도 스토리가 있는 것!

그게 바로 영작의 핵심! 입니다.

저는 바로!
"내가 본 드라마나 영화 줄거리"를 써 보길 추천합니다. 

내가 굳이 스토리를 만들어 내지 않아도, 
이미 스토리가 있어서 머리를 쥐어 짤 필요가 없고, 

줄거리를 요약하여 적기만 하면 되니 5문장을 만드는 데는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그럼 나 혼자 공부하는데 영어 작문을 쓰기만 하면 될까?

아뇨, 쓰고 두기만 한다면 나의 실력은 절! 대 ! 늘지 않습니다. 

그래서 추천하는 Grammarly 사이트입니다. (주소는 맨 아래)

영작을 문법적으로 교정 뿐만 아니라, 네이티브 글 처럼 자연스럽게 만들어 주고, 글 전체를 피드백을 주어 실력 향상을 이끌어 줍니다!

아래는 우선 오늘 들은 뉴스를 생각나는 대로 적어 보았는데요. 틀린 문장은 옆에 바로 교정을 해 주죠?

 

영작을 모두 마치고 나면, 총 점수도 측정해 주고, 
어떤 부분이 특히 부족한 지 알려 줍니다!! 어메이징!! ^^

사실 영어학원을 다녀도, 매일 내 영작 좀 봐 달라고 말하긴 참 어려워요..^^;;
그런데 이런 사이트를 알고 있으면,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 정말 좋은 거 같아요!

저도 꾸준히 이용하려 하고 있습니다.

https://app.grammarly.com/

댓글